USB 용량 확인 테스트 알리 가짜 usb 찾는 프로그램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 아마존 등 해외 사이트를 찾아보게 되면 말도 안될 정도의 가격에 용량이 현존 usb의 몇배나 되는 제품들이 있다.
아는 사람들은 당연히 가짜라는 것을 알고는 닫기 버튼을 누르지만 IT 지식이 전무하신 분들은 값싼 가격에 자신도 모르게 혹하여 충동구매를 저지르게 되는데 참 애석하게도 그러한 제품은 한치의 오차도 없이 염려하고 있었던 문제를 직면하게 만들어 버리고 구매자의 피 같은 돈을 앗아간다.
그러한 구매자들에게도 약간의 기댈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최근의 중개사이트들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사이를 조절하며 중재를 해준다는 것인데 대부분 구매자 위주로 중재를 하려고 하고 판매자 측에서 정말 억울하다며 증거 아닌 증거를 제시를 하는데 합당한 선 증거 제시가 없다면 구매자 측 의견 반영으로 종결한다.
그러나 음식도 먹어본 놈이 안다고 사기도 여러번 해본 놈들은 그러한 증거조차도 교묘하게 조작하여 중개자들을 혼란스럽게 해 자기편으로 만들고 미리 대비하지 못한 선량한 구매자들 마땅한 대책 방법도 없이 손 놓고 당할 수 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는 된다.
흔히들 알고 있는 대륙의 제품들과 그것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이 좀 약은 면이 있는데 그 또한 그들의 환경에서 살아가는 방식이고 온전히 대비치 못한 우리의 잘못이 0.000000000000001%가량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알게 된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이 해당 문제를 해결코자 만들어낸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그것이 오늘 소개할 '가짜용량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 되겠다.
구매한 USB 속도 및 자신의 USB 메모리 불량 체크를 하고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4.02.17 - [생활정보 기타] - USB 속도 체크 프로그램_다른 USB 속도 비교 가능
h2testw
LInked In
다운로드 : https://www.heise.de/download/product/h2testw-50539
해당프로그램은 명품 독일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다.
거창하게 이야기를 했지만 실상으론 더미파일을 만들어 차곡차곡 채워나가면서 실 용량을 확인하는 것인데 실제 드라이브에 파일이 생성 되어 타 프로그램들에 비해 직관성이 뛰어나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파일을 생성하고 확인절차까지의 시간이 무지막지하게 걸린다는 점이 있고 순차적으로 저장하다보니 불의의 사고로 중지되었을 때 다시금 시작해야하는 젖같음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자가 있다면 처음부터 프로그램에 기대지 말고 직접 본인이 파일을 하나씩 채우고 나머지 짜투리 공간에 대하여 프로그램을 활용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바이다.
(쓰발 얼마나 사기치는 놈들이 많으면 다운로드 상위 순위가 넘버2다)
Validrive
다운로드 : https://www.grc.com/validrive.htm
홈페이지 입구만 보아도 엄청나게 오래되었다는 점을 물씬 풍기며 마치 동네에서 가장 낡고 오래된 맛집의 형태를 띄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누가봐도 꽤 나이가 있으신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다는 것을 대놓고 표시하는 것도 아니고 요즈음 시대와 어울리지 않는 활자의 양의 눈알이 빠질 정도로 적혀있다.
이것은 사실 DOS 시절의 프로그램들의 특징인데 DOS가 없어진가 근 30년 가까이 되는 이 시점에서 그 시절의 냄새가 나는 것은 나의 착각일까?
아무튼 글이 많으니 장점이라면 엄청 친절하다.
글만 잘 읽는다면 어려울 것도 없고 복잡할 것도 없다.
다만 이제품의 약간의 불편한 점은 직접 드라이브를 선택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놓고 USB 드라이브를 꼽아 넣어야 비로서 자동으로 다음화면으로 넘어간다.
앞선 독일산 프로그램 대비 상대적으로 빠른것은 맞고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꼽기면 하면 알아서 처리해주는 나이든 사람들을 위한 적절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MediaTester
다운로드 : https://github.com/dkrahmer/MediaTester/releases
dkrahmer라는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는데 h2testw와 원리는 비슷하지만 속도면에서 월등이 앞선다.
그리고 다양한 기능과 사용하고 남은 파일까지 정리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지원하고 있어 앞선 h2testw보다 유저에게 선택 옵션을 많이 부여 하였다.
Check Flash
다운로드 : https://www.checkflash.org/ko/download-for-windows
Validrive와 유사한 검사방식으로 Flash Drive를 검사한다.(Usb 메모리)
다만 Information 항목에서 현재 검사중인 sector의 읽기/쓰기 속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 lng 파일이 편집 가능하니 용자님들 한글판 좀..)
GM HDD SCAN ver2.0
다운로드 : http://www.gmdata.co.kr/gmtools/hddscan.html
대략 2005~2010년 사이에서 한 때 핫 했던 HDD 검사 프로그램 GM HDD SCAN 입니다. 원래는 HDD 베드 섹터를 검사하기 위해 나온 프로그램이긴 하나 USB메모리 까지 베드 섹터를 검사할 수 있어서 종종 사용하곤 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품의 메인 기능인 베드섹터기능 자체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최신하드 및 USB메모리에서는 옵션기능들이 지원하질 못한다. (그래봤자 안전제거 그 정도로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무리가 전혀 없다.)
사실 오래되었고 그동안 많은이들의 HDD의 베드섹터 검사로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한 만큼 익숙한 인터페이스와 한국에서 만들어 그런지 완벽한 한글 지원 등 타 프로그램 대비 장점들이 많지만 이러한 검사방법은 속도문제면에서 매우 느려 단순 용량 확인만을 생각한다면 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F3 (Fight Flash Fraud / Fight Fake Flash)
외국에서도 해당 문제에 대해서 굉장히 짜증과 화가 많이 난 모양이다. 게시글을 찾아보면 대부분 중국산 물건들에게서 가짜 usb 용량에 따른 문제점들이 보인다는 점인데 참 어디서든 중x이 문제인 듯 하다.
외국은 한국 보다 다양한 OS를 사용하는데 현 섹션에서는 Linux OS에서 활용가능한 프로그램을 찾아보고자 한다.
웹서핑 중 F3라는 프로그램을 찾았고 따로 설치하지 않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해당 사이트에서 설명하듯 h2testw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만들었다고하니 h2testw와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판단이 된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 하시길 바라며 다운로드 링크도 함께 첨부해둔다.
제작사 사이트 : https://oss.digirati.com.br/f3/
설치 방법 : https://fight-flash-fraud.readthedocs.io/en/latest/introduction.html#installation
https://www.youtube.com/watch?v=qnezKfCTO7E
F3XSwift
github : https://github.com/vrunkel/F3XSwift?tab=readme-ov-file
다운로드 : https://github.com/vrunkel/F3XSwift/releases
제작자과 밝혀둔 내용처럼 F3 프로그램을 베이스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다만 특징은 MAC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사용방법도 굉장히 단순하고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의 메시지를 띄운다.
오늘은 다양한 usb 용량 확인 테스트 알리 가짜 usb 찾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들어 젊은 층 위주로 MAC OS의 활용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위기 때문일까요 저도 이런 글을 작성하게 되면 타 OS 어플리케이션을 찾게 되는데 여기서 참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다루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세상의 모든 가짜 용량 검사 프로그램들을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은 해보았으나 딱히 뚜렷한 특징이 없거나 혹은 불안정한 프로그램들이 작성에 제외되었음을 알립니다.
이 외에도 좋은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