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자료]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 세계
1976년 시기에 개인용 컴퓨터가 개발, 이후 1980년대 IBM 16bit 컴퓨터에서 제작 후 폭발적인 보급화가 이루어 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후 근 10년간 컴퓨터를 이용한 다수의 상품들이 출시되었는데 오늘은 교육용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 세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타 블로그의 자료로 작성된 자료입니다.실제 파일을 구동해보고 싶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KOCOMI.ZIP 파일 다운 받은 것. 나머지는 음악플레이프로그램임.)
https://2vaupc.tistory.com/1555453
추가 : 두기 고전게임 자료가 더 쉽게 실행 가능
https://nemo838.tistory.com/5674
프로그램 실행
제품의 가격
내용은 크게 다를게 없다. 얼핏 들었을 때 가격은 대략 2만원~4만원 사이였던 걸로 본 것 같은데
(어느 한 잡치 책에서 본 듯한 기억이..)
가격 대비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많이 팔리진 않았을 것으로 추측은 됩니다.
유사제품이 인터넷에 검색이 되는데 유사 제품의 가격은
상기와 같이 좀 많이 비싸 보이네요.
그럼 당시 제품들은 과연 어떻게 팔아 먹었을까요?
다들 엄청 비쌉니다.
현재 한국컴퓨터 교재연구소는 과연 무엇을 할까?
출처 : http://www.pldworld.com/default.htm
출처 : https://mdl.dongascience.com/magazine/view/S199004N055
페이스북 영업부서에 있으신 분이 1995년까지 재직 후 퇴사인 것으로 보아 1995년까지는 있었던 모양입니다.
지금은 딱히 먼가 만들거나 회사의 흔적을 찾아 볼 수는 없는 모양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교육용 소프트웨어인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 세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